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DailyRecipe] 인수가 2조원…하이퍼커넥트, 틴더 품안에

2021년 2월 11일

NEWS

  1. 인수가 2조원…하이퍼커넥트, 틴더 품안에

영상 메신저 아자르를 운영하는 하이퍼커넥트가 데이팅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에 팔린다. 매치그룹은 하이퍼커넥트 지분 100%를 17억 2,500만 달러(한화 1조 9,330억 원대)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매치그룹은 틴더를 비롯해 소셜·데이팅 앱 40여 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 시가 총액은 47조 원에 달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매치그룹 인수 의향에 따른 것으로 매치그룹은 하이퍼커넥트의 영상기술을 높게 사는 한편 인수를 통해 아시아 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하이퍼커넥트는 북미 진출을 시도하는 와중에 서로의 니즈가 맞아 인수 협상이 진행됐다.

2014년 설립된 하이퍼커넥트는 국내보다 글로벌에서 유명한 서비스다. 글로벌 사용자 비중이 99%로 전 세계 230개국에서 19개 언어로 1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중동 시장에서 대박이 터지며 빠르게 성장한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지역에서 성과를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인수는 딜리버리히어로의 우아한형제들 인수에 이은 국내 스타트업 대형 인수 사례로 기록을 남겼으며 하이퍼커넥트는 인수 후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1. 스파크랩 그룹, 청정에너지 액셀러레이터 출범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털 펀드 네트워크인 스파크랩 그룹이 청정에너지 분야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 클린에너지’를 출범하고 스타트업 대회를 개최한다.

스파크랩 클린에너지는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 순환 경제, 탄소 중립 분야의 전 세계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다. 난양공과대학(NTU),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 싱가포르지속가능에너지협회, 에너지 분야 글로벌 기업 에코랩스(Ecolabs)의 합작 기관인 에코랩스 에너지 혁신 센터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스파크랩 클린에너지 1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발굴을 위해 진행되는 ‘퓨얼 더 퓨쳐(Fuel the Future)’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지속 가능·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시드 단계부터 시리즈 B 단계까지 스타트업과 비영리 조직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승 기업에게는 스파크랩 클린에너지 1기 참여 기회와 함께 투자금 최대 15만 달러가 주어진다. 또한 세계 최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인 스파크랩의 데모데이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신청은 이곳에서 19일까지 가능하다.

  1. SBA, 금천구·구로구 중소기업에 최대 2,000만원 지원

서울산업진흥원이 G밸리 스케일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참여기업 12개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제품·기술·서비스 상용화를 희망하는 G밸리(구로구/금천구)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진출 및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동 사업비는 지식재산권 취득, 제품제작 촉진 등 제품·기술·서비스 상용화 관련 비용으로 기업이 자율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3월 2일까지며 신청접수는 이곳에서 하면 된다.

GLOBAL NEWS

FUNDING

기업명분야투자금단계투자사
제이케이앤디패션비공개무신사
디어코퍼레이션공유킥보드비공개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더로컬프로젝트농식품비공개시드MYSC
하이퍼커넥트영상메신저1조9330억원인수합병매치그룹
하얀마인드외국어학습비공개시드씨엔티테크
러닝스푼즈교육6억원

제이케이앤디

  • 제이케이앤디의 스트리트 캐주얼 ‘디스이즈네버댓’이 지난해 10월 무신사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

디어코퍼레이션

  • 공유킥보드 서비스 플랫폼 기업 디어코퍼레이션이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더로컬프로젝트

  • 로컬 농식품 스타트업 더로컬프로젝트가 임팩트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

하얀마인드

  • AI기반 외국어 학습용 소프트웨어 기업 하얀마인드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러닝스푼즈

  • 에듀테크 스타트업 러닝스푼즈가 6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

MORE NEWS

  • 아산나눔재단이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3기 참여자를 모집, 이곳에서 신청.
  • 해조류 기반 배양육 개발 스타트업 씨위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 공동 연구팀과 함께 맞춤형 한우 배양육 생산 기술 개발에 성공.
  • 쏘카가 초등학생을 성폭행하고 달아난 범죄 용의자 정보 제공을 거부해 피해가 커진 것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재발 방지에 나설 것을 약속.
  • 카페24가 17일 오후 2시 ‘페이스북이 전하는 숍스 글로벌 커머스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 이곳에서 신청 가능.

뉴스 레터 구독하기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