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을 위한 레시피
NEWS
- LG·미래에셋, 1,000억 원 펀드 조성…유망 스타트업 투자
LG전자가 미래에셋그룹과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각각 500억 원씩 출자해 1,000억 원 신규 펀드를 조성하고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최근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는 LG전자는 기업, 대학, 연구소와 협력하고 AI솔루션 에임퓨처, 3D 지도 모델링 티랩스 등 국내 기업에 직접 투자도 진행한 바 있다.
양사는 펀드를 통해 전기차 에코시스템, 디지털헬스케어, 데이터 관련 사업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 벤처기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 운용은 미래에셋캐피탈이 맡으며 펀드 존속 기간은 10년이다.
2. 경기창조센터, IR 행사 ‘스타트업 815’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분야별 투자 설명회인 ‘제1회 스타트업 81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존이 진행하는 3~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일업 라운드와 가천대가 담당하는 3년 미만 창업기업 대상 점프업 라운드로 구성했다.
<스케일업라운드 참여기업>
- 안티그래비티=가슴정보와 브라정보를 매칭한 맞춤식 브라 제공 서비스
- 디엔엑스=초연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앱닥터=프린랜서 개발자 아웃소싱 플랫폼
- 유펜솔루션=SaaS 기반 인공지능 웹 크롤링 서비스
<점프업라운드 참여기업>
- 오퍼스엠=블록체인 미들웨어 프레임워크 솔루션
- 에이비씨랩스=정밀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반 인공광합성 서비스
- MINE=AI 감성 분석 고도화를 통한, 사용자 맞춤 온‧오프라인 토탈 심리 케어 서비스
- 피에스디엘=데이터 암복호화 반도체칩과 응용제품‧서비스 개발·제조
투자 심사에는 기술보증기금, 케이런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노스마운틴, 아이엑스브이, 나눔엔젤스,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이 함께했다.
한편 스타트업 815 행사는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개최되며 다음 행사는 5월 27일에 열린다.
- KDB산업은행, 온라인 IR 투자 플랫폼 출시
KDB산업은행이 스타트업들이 온라인에서 IR(투자유치 활동)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오픈한다. 이를 통해 산업은행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온 IR 행사 넥스트라운드를 온라인에서도 진행,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플랫폼은 현장 참석이 어려운 투자자에게 넥스트라운드 라이브 방송과 주문형동영상(VOD)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은 자사 비즈니스, 기술 등을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자체 제작한 IR·PR영상 등을 플랫폼에 올릴 수 있다.
GLOBAL NEWS
FUNDING
기업명 | 분야 | 투자금 | 단계 | 투자사 |
---|---|---|---|---|
와이낫미디어 | 콘텐츠제작사 | 150억원 | 키이스트, F&F파트너스, 컴투스 KTB네트워크, SL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한컴인베스트먼트, 유안타증권, 캐피탈원 | |
클라썸 | 온라인교육플랫폼 | 60억원 | 펄어비스캐피탈, 스톰벤처스, 빅베이슨캐피탈,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 |
론픽 | 헬스케어 | 비공개 | 프리시리즈A | 더벤처스, 김기사랩, 라구나인베스트먼트 |
와이낫미디어
- 숏폼 콘텐츠 제작사 와이낫미디어가 키이스트, F&F파트너스, 컴투스, KTB네트워크, SL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한컴인베스트먼트, 유안타증권, 캐피탈원등에서 150억 원 규모 브릿지 투자를 유치.
클라썸
-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라썸이 펄어비스캐피탈, 스톰벤처스, 빅베이슨캐피탈,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60억 원 투자를 유치.
론픽
- 운동 코칭 머신을 제조하는 스마트헬스케어 스타트업 론픽이 더벤처스, 김기사랩,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
MORE NEWS
- 청소연구소가 집청소 서비스를 감사카드와 함께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출시.
- 롯데그룹 산하 창업 전문 투자회사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한 기업 가치가 1조 원을 돌파.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경북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할인혜택 제공 등 지역 관광객 유치 지원.
- 식자재 비용관리 앱 ‘도도 카트’를 운영사 스포카가 외식업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우아한형제들과 제휴를 맺고 식자재 명세표 관리 서비스를 1년간 무료 지원.
-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가 팬데믹 기간 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별 모바일 트렌드 변화와 앞으로의 전망이 포함된 ‘락다운 이후 모바일 이용 행태(Mobile Life After Lockdown)’ 보고서를 발표.
- 부산에서 창업하는 청년을 위한 창업·주거 복합공간 ‘창업공간100’ 오픈.
- 전 국민 목표 달성 서비스 ‘챌린저스’ 운영사 화이트큐브의 기업 대상(B2B) 서비스 매출이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651% 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