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LG TV에 소유자 의도와 무관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이 추가된 것으로 밝혀졌다.

한 레딧 사용자(defjam16)가 보고한 바에 따르면 본인이 소유한 LG TV에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앱이 임의로 설치됐으며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은 없었다고 한다.

이 보고에 단순한 TV만 사용하고 싶은데 불필요한 AI 기능은 필요 없다는 불만이 잇따랐다. 더불어 사용자가 시청한 콘텐츠를 타사에 제공한다는 라이브 플러스(Live Plus) 옵션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도 논란을 일으켰다.

 

My LG TV’s new software update installed Microsoft Copilot, which cannot be deleted.
byu/defjam16 inmildlyinfuriating

보도에선 일상 제품에 AI가 통합되는 흐름은 TV에서도 피할 수 없는 게 되어가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AI 앱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TV용 코파일럿 보급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AI 주요 플랫폼이 되는 게 목표일 것이라며 다른 TV OS도 전용 AI 앱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TV에서 AI 처리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골치 아픈 문제라고 지적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