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중소기업을 위한 HR전문가 구독 서비스


주승호 기자 - 2020년 12월 31일

밤비(Bambee)는 중소기업을 위한 구독기반 HR 플랫폼을 제공하는 산타모니카 기반 스타트업이다. 중소기업에게 HR전문가를 제공, 대기업이 제공하는 것과 동일하게 인적자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회사와 직원간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 달에 99달러를 제공하면 밤비의 HR관리자가 채용에서부터 온보딩 등을 돕는다.HR 서비스는 대부분 고용주 뿐만 아니라 직원의 요구에 맞는 인적 자원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밤비는 채용, 복지, 인재관리에 초점을 맞춘 여러 툴과 차별화되는데 바로 인사관리에서 고용주와 직원의 관계를 잘 만드는데 주력한다는 점이다.

밤비 대표는 과거 슈퍼를 운영하던 아버지에게 불만을 품은 직원의 부당해고 소송을 처리하는과정을 직접 본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만들었다. 밤비의 HR 전문가는 경영진의 잘못된 행동이 전사적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직원을 해고하는 법과 직원을 고용하는 법 모두를 고려해 정보를 제공한다.

회사는 최근 1500만 달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고 투자금을 활용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Author avatar

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