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야포(YOTPO)이 14억 달러 가치를 인정 받으며 2억 3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유치한 시리즈E 투자 이후 7개월 만에 이뤄진 시리즈F 투자다.
2011년에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둔 야포는 D2C업체와 이커머스 업체가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마케팅 툴을 지원한다. 브랜드 업체는 평균 10~14개의 마케팅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야포는 하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이 문제를 해결한다. 주요 서비스는 SMS마케팅, 로열티&리퍼럴, 리뷰 등이다.
지난해 SMS 마케팅 제품 매출은 170% 증가했고 로열티 제품은 2배 매출을 기록, 연간 반복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 회사에 따르면 파타고니아, 스티브마댄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유료 고객 3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으로 제품 고도화 및 신제품 출시 그리고 전략적 인수에 활용할 계획이다.
![[AI서머리] 리뉴어스랩, 시드 투자 유치‧클라우다이크, AI 숏폼 자동 제작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likelion.net_500235-350x250.jpg)
![[AI서머리] 오렌지플래닛, ‘제3회 F&B 인사이더스’ 개최‧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planall.co_.kr_502005235-350x250.jpg)
![[AI서머리] 아이브릭스, 실무형 AI 거버넌스 플랫폼 출시‧바이트사이즈-UNIST, 신발 3D 모델 공동 연구](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mz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마루,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10개사 선정‧신보, 민관합동포럼 ‘PPP Insight’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asan-nanum.org_50020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