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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가치 넘은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플랫폼


주승호 기자 - 2021년 3월 27일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야포(YOTPO)이 14억 달러 가치를 인정 받으며 2억 3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유치한 시리즈E 투자 이후 7개월 만에 이뤄진 시리즈F 투자다.

2011년에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둔 야포는 D2C업체와 이커머스 업체가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마케팅 툴을 지원한다. 브랜드 업체는 평균 10~14개의 마케팅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야포는 하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이 문제를 해결한다. 주요 서비스는 SMS마케팅, 로열티&리퍼럴, 리뷰 등이다.

지난해 SMS 마케팅 제품 매출은 170% 증가했고 로열티 제품은 2배 매출을 기록, 연간 반복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 회사에 따르면 파타고니아, 스티브마댄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유료 고객 3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으로 제품 고도화 및 신제품 출시 그리고 전략적 인수에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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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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