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직원의 금융 상담 지원하는 서비스


정용환 기자 - 2022년 11월 4일

놀스스타(Northstar)는 직원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부자가 아닌 이들도 금융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공동 설립자인 윌 팽은 졸업과 동시에 3만 5,000달러의 빚을 지고 있었다. 이 빚을 해결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도움을 받고 싶었지만 적절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자신 뿐만 아니라 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고 그렇게 놀스스타 아이디어가 탄생했다. 금융자문은 중상류층이 접근하기 쉽지만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렵다. 놀스스타는 1%가 아닌 100%에게 혜택을 준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에 놀스스타는 직원들이 금융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재정 관리 도구를 개발했다. 고객은 놀스스타가 정규 고용한 금융 전문가와 1:1로 대화할 수 있다. 직원 수를 기준으로 고객에게 월간 구독료를 청구하며 직원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관련 수수료도 없다. 회사에 따르면 직원이 개인 금융 상담사를 만난 후 금융 스트레스가 평균 83% 개선됐다.

회사는 244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자금을 2023년 말까지 18개국에서 30개국 이상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사용된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