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 전인구 소장·이혜성 아나운서와 금융투자 강의 개설
금융 콘텐츠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가 100만 유튜버 전인구 소장과 이혜성 아나운서가 함께하는 실전형 주식 강의 ‘기업분석 투자교실’을 개설했다. 이 강의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총 3~6개월 과정으로, 어스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인 ‘어스플러스’에서 월 멤버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인구 소장이 시장 흐름과 기업 분석을 다루고, 이혜성 아나운서는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어려운 개념을 쉽게 풀어주는 역할을 맡는다. 수강생들은 라이브 심화 강의, 기업 분석 리포트, 그리고 보충 학습을 위한 ‘투자학습소’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받는다. 전인구 소장은 실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 분석법 공유를 목표로 하며,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초보 투자자들이 장기적인 안목을 갖춘 투자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F1 더 무비>, 키노라이츠 트렌드 랭킹 1위로 흥행 역주행
OTT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7월 넷째 주(7/14~7/20)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영화 <F1 더 무비>가 1위를 차지하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북미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국내에서도 개봉 4주 차에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현재 추세대로라면 5주 차 주말 200만 관객 돌파가 기대된다. 2위는 글로벌 흥행작 K-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차지했으며, 3위는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가 높은 시청률로 인기를 입증했다. 디즈니+ 드라마 [파인: 촌뜨기들]은 4위에 오르며 디즈니+ TV쇼 부문 한국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는 5위로 국내 넷플릭스 영화 순위 정상에 올랐다. 이 외에도 JTBC 드라마 [굿보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S라인]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한다.

프리즘, 청룡시리즈어워즈 생중계에 전 세계 시청자 325만 명 몰려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이 지난 18일 개최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의 글로벌 단독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생중계에는 325만 명의 전 세계 시청자가 몰리며 프리즘의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도약 가능성을 입증했다. 프리즘은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6개 국어 자막 및 채팅 자동 번역 기능과 함께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국내외 팬들이 언어 장벽 없이 K-콘텐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즘은 K-콘텐츠 분야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앞서 제61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누적 글로벌 시청자 수 380만 명,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는 5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콘텐츠 행사 분야에서 차별화된 미디어 역량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유한익 프리즘 대표는 “프리즘의 차별화된 미디어 역량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글로벌 K-콘텐츠 팬덤 모두가 시상식을 즐길 수 있게 제공한 점이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프리즘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화제성 있는 K-컬처 미디어 이벤트를 더 많은 팬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와 멋쟁이사자처럼, SW·모빌리티 인재 양성 위한 ‘MOBIUS 부트캠프 1기’ 모집
현대모비스와 IT 교육 전문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SW·모빌리티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MOBIUS 부트캠프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현대모비스의 사회 환원 사업 일환으로, IT 교육 플랫폼 코드프레소와 공동 운영된다. 이번 부트캠프는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온라인 기반 모빌리티 SW 교육과 실무형 프로젝트(PBL)로 구성된다. 특히 마지막 2개월간 진행되는 PBL에서는 현대모비스 협력사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며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현재 40여 개 이상의 협력사가 참여를 확정했으며, 교육생들은 1:1 첨삭 지도와 포트폴리오 완성 지원을 통해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나성영 멋쟁이사자처럼 대표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산업 현장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한은 8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obius-bootcamp.kr/app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벤처 자금난’ 돌파구 마련
벤처기업협회가 올해 상반기 벤처금융포럼을 통해 벤처기업의 자금 조달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총 125억 원 규모의 자금 확보를 지원하며 경기 불황 속 기업들의 자금 애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상반기 동안 IR 발표회 4회(24개사), 1:1 투자자 미팅 53건(38개사), 1:1 전문가 상담 29건(27개사) 등 기업별 맞춤형 금융 솔루션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했다. 이를 통해 5개사가 총 65.7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18개사는 59.4억 원의 보증 및 대출 연계 실적을 기록했다. 포럼 출범 이후 누적 실적은 투자유치 1,117.7억 원, 보증·대출 연계 99.1억 원에 달한다. 협회는 하반기에도 8월 12일 제17회 포럼을 시작으로 매월 유익한 주제 특강과 IR 발표, 투자자 및 전문가 미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오늘의집, 댄서 시미즈와 함께한 ‘개러지세일’ 3화 공개
오늘의집은 댄서 겸 안무가 시미즈와 협력하여 유튜브 콘텐츠 ‘개러지세일(GARAGE SALE)’ 3화를 공개했다. 이 콘텐츠는 시미즈가 애용하던 아이웨어, 가방,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기부하며, 이 물품들은 래플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주인에게 전달된다. 특히, 시미즈가 직접 론칭한 브랜드 ‘씨미즈’의 힐은 700원에 책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판매 수익 전액은 키움증권과 함께 자립 청년의 공간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8월 3일까지 오늘의집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래플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개러지세일’이 중고 물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콘텐츠이며, 시미즈의 센스 있는 아이템을 얻을 기회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KNOW ME : 취향세대’ 채널에서 총 5회로 구성된 ‘개러지세일’은 매달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다나와, ‘상반기 히트브랜드·RTX 50’ 팝업 행사 성료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지난 19일과 20일 성수동에서 개최한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및 ‘RTX 50 & 다나와 팝업’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양일간 3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다나와가 선정한 상반기 히트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선보이고, RTX 50 시리즈 기반 최신 제품을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19일 진행된 히트브랜드 행사에서는 다나와의 소비자 구매 데이터 기반 선정 제품들이 전시되었고, 20일 이어진 RTX 50 팝업에서는 인텔, MSI, HP, ASUS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최신 노트북, 모니터, 게이밍 기어 등을 선보였다. 다나와 관계자는 “소비자와 업계 모두의 관심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는 브랜드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다.

이노버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수원지부와 맞손…공동주택 자원순환 솔루션 구축
이노버스가 지난 7월 18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 수원지부와 공동주택 자원순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시 민간 투자의 시작점으로, 수원시 공동주택 단지에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 참여 기반의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협약에 따라 이노버스는 무인회수기 ‘쓰샘’의 무상 설치 및 운영, 포인트 리워드 지급, 투명 페트병 수거 및 품질 분리 시스템 운영 등 전반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지부는 설치 수요 취합, 주민 안내 및 홍보,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수원시 내 약 570개 단지, 30만 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은 무인회수기 무상 설치를 우선 지원받아 환경 중심의 단지 운영에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쓰샘’은 주민들이 별도 재활용 거점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페트병을 쉽게 배출할 수 있게 하며, 사용자에게 투명 페트병 1개당 10원의 현금성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수거된 페트병은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직행하며, 회수량에 따라 아파트별 공동기금이 적립되는 구조를 갖춰 환경 보호와 주민 복지, 공동체 재정 기여까지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순환 모델로 기대된다. 이노버스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수원 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무인회수기 설치를 본격화하고,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부산 워케이션, 교통비 지원 이벤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8월 한 달간 ‘부산형 워케이션’ 참가자를 대상으로 전국↔부산 간 KTX·SRT 왕복 교통비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도권 등 타 지역 거주자의 참여 부담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총 1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는 워케이션 공식 플랫폼에서 회원가입 및 숙박 예약 후 신청 가능하다. ‘부산형 워케이션’은 업무와 휴식을 병행하는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부산의 동·중·서·영도구 등에서 업무공간과 숙소, 관광 체험,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부산창경은 이번 교통비 지원으로 다양한 인재 유입과 지역 혁신 연결을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2900만 토스 유저에게 내 서비스 오픈하기’
토스는 앱인토스 웨비나를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앱인토스의 작동 방식, 서비스 론칭 방법, 개발 환경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다. 앱인토스는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토스 앱 안에 앱인앱 형태로 제공하여 웹/앱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 스타트업, 개발자 등이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웨비나는 7월 30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유튜브 접속 링크가 제공된다. 1부에서는 앱인토스 사업 및 파트너십 프로세스를, 2부에서는 실제 개발 환경과 연동 절차, 기술적 고려사항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가 앱인토스 파트너십을 고민 중인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