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대한민국 예비 유니콘 분석 리포트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2019년 첫 사업 이후 2021년 7월까지 모두 5차례 모집을 통해 77개 기업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제도 대상 기업으로 선정, 예비유니콘으로 인정했다. 대한민국 예비 유니콘 분석 리포트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제도 지원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이들 스타트업 현황을 살펴본다.

물론 예비유니콘 선정 77곳 가운데 2021년 10월 기준으로 실제 유니콘 스타트업에 등극한 기업은 컬리와 직방 2개 기업 뿐이다. 절대적인 수만 따지면 예비유니콘 선정 기업 가운데 2.5%만 실제 유니콘에 등재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리포트는 의미가 있다. 해당 사업이 유니콘 기업 10분의 1 수준 기업 가치를 지닌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 사업 기간이 만 3년이 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성과를 판단한 필요가 있다.

국내외 한인 유니콘 기업 누적 29곳 기준 6.8%,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계수한 유니콘 기업 20개사 기준 10%가 예비유니콘으로 선정된 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적지 않은 비율인 것. 대한민국 예비 유니콘 분석 리포트는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상징하는 유니콘을 향해 비상하려는 예비 유니콘을 한데 모아 분석, 소개해 이들 기업의 성장 추이와 가능성을 짚어본다.

대한민국 예비 유니콘 분석 리포트

자료를 다운로드 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무료 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 수신 동의(스타트업레시피 무료 구독 회원 가입) Privacy Policy.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