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팝(Pearpop)은 소셜 협업을 위한 마켓플레이스로 크리에이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생계를 꾸릴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중점을 둔 회사다. 페어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브랜드 또는 유명인과 콜레보레이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현재 20만 이상 크리에이터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아마존, 넷플릭스 등 브랜드와 마돈나, 위켄드 등 아티스트들도 페어팝을 사용했다.
회사에 따르면 크리에이터에게 1,000만 달러 이상을 지급했으며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지 못한 크리에이터에게 기회를 제공, 수익의 71%가 팔로워 100만 명 미만 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갔다. 올초 페이팝은 크리에이터가 소셜미디어 게시물의 NFT를 생성할 수 있는 웹3인 페어프루프도 출시했다.
최근 1,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한 회사는 3억 달러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고 신규 자금을 채용, 기능 고도화, 파트너십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AI서머리] 신보, ‘SOUND 2025’ 성료‧아지트, AI 프롭테크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kodit.co_.kr_050230535-350x250.jpg)
![[AI서머리] 세종테크밸리, 유망기업 유치 성과 확대‧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 초기 투자 플랫폼 도약](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Daegu-Metropolitan-City-_0025235-350x250.jpg)
![[AI서머리] 제2서울핀테크랩, 2026년 유망 핀테크 25개사 최종 선발‧코스포, 2025 송년회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kstartupforum.org_50205-350x250.jpg)
![[AI서머리] 키글, 동유럽 OTT 시장 진출‧클로토, 일본 시장 공략 나선다](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SparkBioLabs_502050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