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말레이시아 온라인 교육 플랫폼 ‘AONE’


정용환 기자 - 2020년 11월 16일

말레이시아 교육 스타트업 에이원(AONE)은 2015년 오프라인 레슨과 튜터링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인 마이원러닝 서비스로 시작됐다. 레슨은 수학, 언어를 포함해 그림 그리기, 발레 등 광범위한 분야 교육이 포함됐다. 이후 회사는 학습관리 시스템 원에이스쿨로 서비스를 확대해 교육 기관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800명의 교사와 교육센터가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교사들은 수업 일정을 잡고 학생과 교사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지 사항을 게시하고 고객의 지불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5만 개 이상 수업에서 10만 명 이상 학생이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에이원은 최근 벤처캐피털 웨이브메이커파트너스로부터 5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지난 4월에는 스케일업 말레이시아로부터 4만 8,000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는 투자금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기존 상품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이용자의 대부분은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 위치해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