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 국제관광도시 포럼 참석
부산에서 열린 제3회 국제관광도시 포럼에 씨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허브 관광도시 부산’을 주제로 다양한 세션과 토론이 이뤄졌다. 부산 관광 공사와 일본 정부 관광국 등이 발표를 통해 관광의 중요성과 부산의 매력을 소개했고, 이어진 세계관광기구의 특별 세션에서는 지속 가능한 관광과 사회적 책임에 대해 강조했다. 씨앤은 기업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부산의 관광산업과 협력 강화를 모색했다.

뷰노, AI 기반 심부전 선별 의료기기 식약처 허가 완료
의료 인공지능 기업 뷰노는 심부전 선별 소프트웨어 허가를 받았다. 최근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좌심실수축기능부전을 탐지하는데 활용되며, 심층 심전도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심장 질환을 조기 예방하고 환자 치료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뷰노는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와 연동하여 환자들이 간편하게 심전도를 측정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뷰노 대표는 향후 더 많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오라클 클라우드 최고 등급 파트너 CSPE 인증 획득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CSPE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비즈니스 지원이 더욱 전문적이고 확장됐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 운영, 보안, 규정 준수를 입증하며 CSPE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주요 CSP 최고 등급 파트너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회사 대표는 AI 도입과 활용을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룰루메딕, 고대안암병원과 손잡고 해외 환자 유치 강화
룰루메딕이 고대안암병원과 협력하여 외국인 환자 수술을 지원하는 한편, 해외 환자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국적의 66세 환자가 췌장암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는데, 룰루메딕은 입국부터 수술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아제르바이잔,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정보보호 시스템을 갖춘 업계 최고 수준의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지 의료 서비스 제공, 긴급 이송, 안전 보장까지 포함된 종합적인 의료 컨시어지 서비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의료 안전 서비스 ‘카레(KARE)’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큐클릭’,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으로 선정, 보철물 공급망 DX 솔루션 개발
치과기공의뢰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기반 보철물 공급망 최적화 DX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큐클릭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어 연구개발자금 및 창업 자금 지원을 받게 되었다. ‘덴티큐브’를 통해 치과기공의뢰서 자동데이터 관리와 비용 최적화를 목표로 하는 큐클릭은 국내 치과기공소의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자 한다.큐클릭 김희연 대표는 이를 통해 덴탈업계 DX솔루션으로 보철물 공급망을 최적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a16z 제너럴 파트너 ‘크리스 딕슨’, 8월 한국 온다
벤처캐피털의 a16z 제너럴 파트너 크리스 딕슨이 한국을 방문하여 새 책인 ‘읽고 쓰고 소유하다’를 소개한다. 이 책은 인터넷의 미래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혁신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그는 한국의 기술 및 스타트업 업계와 교류하며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탐색할 예정이다.

비스테이지,나인우 국내 첫 팬미팅 성료
10일 서울에서 열린 배우 나인우의 국내 첫 팬미팅 ‘AUGUST INWOO LOVE’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비스테이지는 팬미팅 전반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관중들의 열광을 이끌어냈다. 나인우는 다양한 무대 및 이벤트로 팬들과 소통하며 진심을 전했고, 글로벌 팬덤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팬미팅을 기념한 공식 MD 상품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비스테이지는 앞으로도 나인우와 팬들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파트너 프로그램 업데이트, 혜택 강화로 협업 지원 확대
네트워크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파트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씨디네트웍스는 파트너 기업에게 추천 파트너, 리셀러, 총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협업을 지원한다. 티어 인센티브제를 통해 차등 할인과 비즈니스 서포트 추가로 제공하고, 비즈니스 지원 확장으로 교육부터 영업 사후 지원까지 지원한다. 안토니 리 씨디네트웍스 아태지역 영업 책임자는 “기술과 인센티브를 통해 채널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성공을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휴넷, ‘휴넷CEO 포럼 – 포사이트 코리아 2025’ 개최
휴넷은 오는 10월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휴넷CEO포럼 – 포사이트 코리아 2025’를 개최한다. 이 포럼은 2025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핵심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 경영자들을 위한 필수 행사로 기조 강연과 다양한 전문가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트랙별로 경제, 경영 전략, 소비 트렌드, 인사 조직 전략, AI 등 관련 주제의 총 30개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오프라인 또는 라이브 중 선택 가능하며, 8월 31일까지 신청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료 독립영화 상영, 경기인디시네마 ‘인디한 편’ 8월 상영작 소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인디한 편’ 기획전으로 8월에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우리들>, <더 납작 엎드릴게요> 등을 무료 상영한다. ‘배우X감독전’에서는 김도영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 시간표와 예약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심이 커져 매진이 예상되므로 사전 예매를 권장한다.

신용보증기금, 12기 혁신아이콘 공개 모집
신용보증기금은 12기 혁신아이콘을 모집한다. 혁신아이콘은 신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 매출 5억원 이상이고 매출 성장률 10% 이상인 기업 또는 20억원 이상 투자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최대 200억원의 신용보증 지원과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금까지 58개 기업에 총 7,067억원의 신용보증한도가 제공됐다. 혁신아이콘 선정을 통해 기업의 빠른 성장과 투자 유치, 기업공개, 유니콘 진입을 촉진하고 있다. 관련 정보와 신청은 신보 ON-Biz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