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DailyRecipe] 기보, 스페이스살림 女창업 기업 지원 나선다

2021년 4월 24일

NEWS

  1. 기보, 스페이스살림 입주 여성 창업 기업에 금융·비금융 지원

기술보증기금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스페이스 살림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창업 활성화와 창업생태계 조성 촉진을 위해 재단이 운영하는 여성 창업 공간인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과 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창업 기업에 대해 금융과 비금융 복합 지원을 골자로 한다.

재단은 우수 여성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기술이전 등 종합지원을 통해 서울시 여성창업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상호교류를 통해 스페이스 살림 입주 기업에 대한 교육, 컨설팅, 소셜벤처인증 등 비금융서비스와 보증료를 지원, 초기 기업의 사업 안정성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페이스살림은 여성의 일과 삶을 지원하는 혁신 창업 공간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운영되고 있다.

  1. 국내 스타트업 3사, 美 에디슨어워드에서 수상

미국 최고 권위 발명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Edison Awards)에서 국내 스타트업인 딥바이오, 코코넛사일로, 아카에이아이 등 3개사가 수상했다. 딥바이오는 AI 기반 암 진단 솔루션 기업으로 세포 연구와 질병 예방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 코코넛사일로는 물류 추적·스마트 솔루션 분야에서 동상, 스마트 AI 기술·소셜 로봇 기업 아카에이아이는 장애·질병을 위한 사회적 도구 분야에서 동상을 차지했다. 3개사는 모두 경기창조혁신센터 보육을 받았다.

한편 에디슨어워드는 스티브 잡스(2012, 애플), 일론 머스크(2014, 테슬라, 스페이스X), 마릴린 휴슨(2018, 록히드 마틴) 등이 수상한 바 있다.

  1.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넥스트유니콘과 제1회 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Boost-up Demoday) 2021을 개최하고 8개 기업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각 사업부가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전문 투자자와 네트워크 확대 및 협력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데모데이 참여기업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티브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아트뮤플랫폼, 이레정공, 캐스트유, 포메틱 총 4개사와 예비창업패키지 선발 기업 홈디즈, 유닛미 그리고 소재·부품·장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 플라즈맵, 푸디웜 등 8개 기업이 참여했다.

GLOBAL NEWS

FUNDING

기업명분야투자금단계투자사
인프랩교육플랫폼50억원시리즈A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캐피탈, 본엔젤스
파지티브호텔웰니스브랜드65억원스톤브릿지벤처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레모넥스바이오305억원시리즈C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케이클라비스-메타인베스트먼트, 퀀텀인베스트먼트, 펜쳐인베스트먼트, DB금융투자, IBK기업은행, 유니온투자파트너스, L&S벤처캐피탈

인프랩

  • IT 기술 교육 플랫폼 기업 인프랩이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캐피탈, 본엔젤스로부터 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

파지티브호텔

  • 이너뷰티 웰니스 브랜드 파지티브호텔이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시그나이트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65억 원을 유치.

레모넥스

  • 바이오 벤처기업 레모넥스가 305억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유치.
  • 투자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케이클라비스-메타인베스트먼트, 퀀텀인베스트먼트, 펜쳐인베스트먼트, DB금융투자, IBK기업은행, 유니온투자파트너스, L&S벤처캐피탈이 참여.

MORE NEWS

  • 교육 버티컬 스타트업 유니브가 메가스터디교육과 손잡고 MZ세대 유튜브 채널 뮤니버스를 오픈, 교육 예능 오리지널 콘텐츠 ‘수포히어로’를 공개.
  • 네이버가 운영하는 엑스퍼트 클래스 누적 거래건수가 33만 건을 돌파, 인기 클래스는 심리상담, 반려동물, 부동산 클래스.
  • 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기업 전용 서비스를 출시.
  •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데이터 통합 및 초개인화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디파이너리 출시.
  •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가 오는 26일 8시에 ‘IBK창공, 그것이알고싶다’ 클럽하우스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

뉴스 레터 구독하기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