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크(Remark)는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으로 제품을 고를 때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설립 2년차인 리마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의 활용해 온라인 구매 과정에서 라이브 채팅 시스템을 활용해 5만 명이 넘는 예술가, 스타일리스트, 스키 강사 등 실제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한다.
전문가들의 지식을 AI 모델에 학습시켜 실제 전문가와 유사한 대화 스타일을 구현한 AI 페르소나를 만들고 이를 통해 실제 전문가가 없어도 고객에게 전문가 조언을 제공하는 것. 리마크는 실제 전문가에게 플랫폼을 통한 매출의 일부를 지분으로 제공한다. 현재 45개 브랜드가 리마크 기술을 활용 중으로 고객들은 9%의 매출 증가와 30%의 전환율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
회사는 최근 1,030만 달러의 시드 투자를 유치, 제품과 기술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AI서머리] 울산시·UNIST,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충남도립대, 로컬 창업 아이디어 공모](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7_coresec.co_.kr_0502035-350x250.jpg)
![[AI서머리] 크림, 인도네시아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부산창경, ‘W-DAY 11월 일정 공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7_KREAM_5002305-350x250.jpg)
![[이번주행사] 오벤터스 8기 데모데이‧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7-event_00005-350x250.jpg)
![[AI서머리] 안전집사, ‘가성비 좋은 집’, 어슈런스, AI 문자 판독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07/250711_Deel_6006346-350x250.pn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